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


브라운브레스, <프로젝트 B> 민합죽선 영상 공개



브라운브레스(Brownbreath)가 민합죽선의 <프로젝트 B> 영상을 공개했다.  브라운브레스는 2014년<프로젝트 B > 두 번째 프로젝트를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접선장 김대석 장인의 민합죽선과 함께 진행하였다.



민합죽선은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48호 선자장, 제48-1호 접선장 김대석 장인이 만드는 부채이다. 현재 3대째 대를 이어 부채를 만들고 있는 김대석 장인은 현재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유일한 접선장이기도 하다.  브라운브레스는 이번 <프로젝트 B>를 통해 ‘종이와 대나무가 만나 맑은 바람을 일으킨다.’라는 의미의 문장 “지죽상합(紙竹相合) 생기청풍(生氣淸風)”이 새겨진 특별한 민합죽선을 출시한 바 있다. 



브라운브레스는 <프로젝트 B> 민합죽선 출시에 이어 김대석 장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. 영상에는 김대석 장인이 이야기하는 소중한 우리 전통문화 유산과 민합죽선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담겨 있다. 영상은 브라운브레스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<프로젝트 B>는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브라운브레스의 연례 컬쳐 프로젝트다. ‘B’는 브라운브레스의 첫 번째 글자이자, ‘그릇(Bowl)’을 의미한다. 브라운브레스가 그릇이 되어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과 그 문화를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다. 앞서 지난 6월에는 멕시코 정통 레스토랑 ‘구스토 타코(GUSTO TACO)’와 함께 진행하였다.







브라운브레스 | 페이스 북 







Contact info@brownbreath.com for more information. Copyright © Brownbreath . All rights reserved.